어제 현지시각 9월9일 10시에 시작된 애플 미디어이벤트(Let's Rock!)에서는 전세계에 떠돌던 루머대로의 디자인인 아이팟나노와 아이팟터치가 공개되었습니다. 또 초대이메일에서 말한 Hint : No mac 에서 "현재까지의 맥말고 맥터치류의 제품이 공개되는것이아니냐","뉴튼이 돌아오는것이아니냐" 라는 의견이있었으나 아이튠즈8, 아이팟나노, 아이팟터치, 인-이어 헤드폰을 제외한 신제품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갠적으로 one more thing에서 나와주길바랬는데 -,.-)


■ 아이팟 나노 4세대

 아이팟나노 4세대는 제가 예전에 소개한대로의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마 애플에서도 이미 루머로써 많이 유출된탓에 마음고생이 심했겠지만 새로운 UI와 몇가지 신기능으로 무장하여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제게는 끌리지않는디자인..) 

9가지색깔로 공개된 아이팟나노 4세대

아이팟나노 4세대

  어제공개된 아이팟나노 4세대는 지금까지 발표된 아이팟나노중 가장 얇은 6.2mm의 두께를 자랑하는데도 8기가와 16기가라는 대용량을 지원하고있습니다. 또한, 가속도 센서를 채용하여 아이팟터치와 같이 기기자체를 가로로 눕히면(landscape) 커버플로우화면으로 전환되는 기능과, 나노팟을 "흔들면" 음악이 셔플되는 재미있는 기능이 채용되었다고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많은 아이팟나노팬들의 요구였던 보이스레코딩 기능이 들어갔다고합니다.

 음악 24시간, 비디오 연속4시간재생으로 기존의 재생시간과 대조를 이루고있고, 화이트 블랙, 퍼플, 블루, 그린, 옐로우, 오렌지, 레드, 핑크의 총 9가지색깔로 기존 아이팟나노의 단조로운 색상라인업에 회의를 느끼시던분들에게도 어필할수 있을것같습니다. 또 용량제한을 두지않아서 기존 3세대까지 4기가라인업에는 오로지 실버색상만 살수 있엇던것에 반하여 8기가, 16기가 모두 8가지모든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8기가제품은 미디어이벤트과 끝남과동시에 $149(애플스토어 한국 기준 \180,000) , 16기가제품은 다음주부터 $199(애플스토어 한국 기준 \240,000)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 아이팟 터치 2세대

  아이팟터치 2세대는 아이폰의 디자인과비슷한 유선형의 뒷면을 가지고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뒷면은 크롬재질입니다. (여전히 거울이군요^0^) 하지만 아이팟폰의 고급스러운 뒷면 마감에 반해 아이팟터치 2세대는 여전히 1세대와 마찬가지로 wifi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있어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아이팟 터치 2세대

아이팟 터치 2세대

  두께는 1세대때보다 2mm 증가하여 아쉽지만 그립감이 좋아졌을거라 생각됩니다.아이팟터치 2세대는 아이팟터치가 1세대일때 아이폰 2G와 비슷했던것처럼, 아이팟터치2세대는 아이폰3G와 많이 닮아있고, 아이폰의 장점들을 많이 계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만 채용되어있던 외장 스피커를 채용하여 편리함을 더했으며, 좌측면에 볼륨컨트롤버튼을 배치함으로써 편리함을 도모했습니다. 또 비디오 6시간 음악재생 36시간이라는 기존 러닝타임에 14시간이나 추가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 아이팟터치 펌웨어에 Nike+의 흔적이 있다는 글을 본적이있는데, 역시 아이팟Nike+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더놀라운것은 기존에 바깥에따로 장착하던 구조의 수신기를, 아이팟터치 2세대에는 아예 내장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이팟터치1세대에서도 펌웨어를 2.1로 업그레이드하고 Nike+ 수신기를 커넥터부에 장착하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니래요..)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데 비용은 기존 2.0 사용자들은 무료이며, 현재 1.x대 를 사용하는 유저는 9.95달러를 내면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2세대는 8기가, 16기가, 32기가의 기존 용량라인업을 이어가고있으며, 8기가는 $229(애플스토어 한국 \280,000), 16기가는 $299(애플스토어 한국 \370,000), 32기가는 $399(애플스토어 한국 \489,000)로 미디어이벤트가 끝남과동시에 바로 구매 할수 있다고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무리 환율이 올랐다고해도 너무비싼것이아닌가 싶습니다 ㅠ.ㅠ...

  다음엔 아이튠즈8, 새로나온 이어폰에대하여 짧막하게 써볼까합니다 ^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